Korean  I  English

The exhibition room on the first floor

 
 

 

 

안녕하십니까?

먼저 신설된 전혁림미술관 홈페이지를 통하여 애호가 여러분들께 인사올리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본 미술관은 2003년 5월11일 개관하였고, 전혁림화백의 작품 80점과 관련자료 50여점을 상설전시하고 있으며 3개월 단위로 교체 전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봄과 가을에 2회의 기획전을 통한 역량있는 청년작가의 작품전을 개최함으로써 지역화단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이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여, 발전하는 미술관의 모습과 함께, 찾아주시는 애호가 여러분들을 위한 의미있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격려와 함께 부족한 점에는 조언을 부탁 드립니다

 

통영 전혁림미술관 관장 전영근 올림

 

통영의 미륵도의 미륵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으며, 화백이 1975년부터 30년 가까이 생활하던 집을 헐고 새로운 창조의 공간으로 신축한 건물로써 2003년 5월 11일 개관하였다. 건물의 외벽은 전화백의 작품 다섯점과 아들 영근의 작품 다섯점을 선택하여 20x20cm 의 세라믹타일로 제작, 7,500여장의 조합으로, 통영의 이미지와 화백의 예술적 이미지를 표현하였으며, 3층 전면의 벽은 화백의 1992년의 작품, 창(Window)을 타일조합으로 재구성한 가로10X세로3 미터의 대형 벽화로 구성되었다.

  • 전시관(80평)

          1층: 상설전시 외 기획전시실

          2층: 전시화 휴게공간

          3층: 작품과 관련자료, 소장품

  • 전시작품

          작품: 평균 80여점

          자료: 60 여점

  • 화백의 작업실: 미술관 옆 건물 1층으로 전시관으로 통화는 회랑이 있음
  • 주차장: 미술관 건물 뒷편 100여 평으로 시설되어 있음

 

Copyright © 2005 The Jeon hyuck lim Museum of Art. All rights reserved.